뉴스
사람과사람
도민체육대회 준비기획단 가동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3.27. 00:00:00
오는 4월21일부터 23일까지 한림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제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57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기획단이 가동되기 시작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송승천)는 지난 24일 도체육회관 세미나실에서 도민체육대회 준비기획단 1차 회의를 갖고 차질없는 대회를 준비해 나가고 있다.

우선 준비기획단은 강경훈 도체육회 사무처장과 한성철 도 체육진흥과 체육진흥팀장이 각각 단장과 부단장을 맡고, 대회운영팀, 경기운영팀, 식전운영팀, 대회지원팀 등 총 4팀 37명의 인원으로 구성돼 올해 대회 개최에 따른 실무 업무를 추진키로 했다.

강경훈 단장은 "도와 교육청 그리고 각 체육회가 하나가 되어 성공적인 도민체전이 될 수 있도록 일선에서 맡은바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무엇보다 안전관리에 집중해 안전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주사회서비스원 우울예방 프로그램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양시연) 서귀포종합재가센터는 지난 23일 가파도 노인복지회관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우울예방 프로그램을 전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가파도 지역의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증 위험이 높은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해녀복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작품을 제작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작품 제작에 사용된 재료는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착용했던 낡은 해녀복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삶에 대한 노고를 되새기고, 바다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제주도사회서비스원은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각각 종합재가센터를 설치하고 재가장기요양서비스, 긴급돌봄서비스 등의 종합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부소방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훈련


제주동부소방서(서장 황승철)는 지난 23일 유관기관 합동으로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대한항공 운항훈련원에서 1분기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서부소방 임시의료소 설치·운영 훈련


제주서부소방서(서장 김영호)는 지난 23일 교통사고를 가정해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선착구급대 임시의료소 설치 운영 훈련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