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귀포시
서귀포시 하루 7000보,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
플로깅·금연 금주구역 찾기 등 다양한 챌린지 미션도
백금탁 기자 haru@ihalla.com
입력 : 2023. 03.28. 11:25:39

서귀포시가 지난 9일 시청사에서 '서귀포시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운동 출정식'을 갖고 올해 '시민건강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선포했다. 출정식 이후 이종우 서귀포시장 등 서귀포시건강생활민간추진단이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한라일보DB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시민들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모바일 걷기 어플 '워크온' 으로 매달 다양한 걷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모바일 플랫폼(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걷기 활성화 사업이 연중 운영되며, 특히 1일 7000보 걷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 달성자에게는 성공 기념품이 제공된다.

아울러 워크온 내 커뮤니티를 통해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플로깅, 금연·금주구역 찾기 등의 다양한 챌린지 미션 인증을 통해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어플을 설치 한 후, 커뮤니티에서 거주 지역명(서귀포시 공식(동지역),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서부보건소)을 검색해 가입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걷기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손쉽게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신체활동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상 속 걷기 실천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걷기 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한 걷기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걷기 실천율 #워크온 #플로깅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