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JDC, '4·3 추모 주간’ 운영 추념 동참
송문혁 기자 hasmh@ihalla.com
입력 : 2023. 04.04. 00:00:0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제75주년 제주4·3을 기리며 추념에 동참하고자 'JDC 4·3 추모 주간'을 운영했다.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JDC 본사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추모행사는 ▷'JDC 4·3 추모공간' 운영 ▷4·3 추모 메시지 남기기 ▷4·3 동백 배지 달기 등이 진행됐다.

JDC는 추모 분위기 조성을 통해 제주4·3의 의미를 되새기고 추념에 동참하기 위해 추모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JDC와 JDC파트너스 직원들은 동백 배지를 달고 추모 메시지를 남기며 4·3의 아픔과 '평화와 인권', '화해와 상생' 가치에 공감하고자 했다.



주택관리공단-지속가능발전협 업무협약

주택관리공단 제주아라 LH주거행복지원센터(센터장 김평집)와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상윤)는 지난달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라LH 영구임대아파트 취약계층 입주민들에게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를 통해 실질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소외계층, 주거위기세대 등을 어우르고 돌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두 기관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통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노력하기로 했다.



제주감협 감귤주산지 조합원 교육 실시

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은 고품질감귤 생산 및 감귤경쟁력 향상을 위한 감귤주산단지 조합원교육을 지난달 20일 안덕지점을 시작으로 현재 도내 10개 사무소별 조합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제주감협은 이달 4일 동제주지점, 6일 성산지점 지역 내 조합원을 대상으로 조합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창구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품질감귤 생산을 위한 영농교육과 실천결의를 통해 '감귤농업인과 함께한 60여년의 씨앗, 새로운 나눔의 100년 결실을 준비하는 희망찬 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라동 아라천사1004곳간 물품 기탁

익명의 기부자는 지난달 29일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참기름(30만원 상당)을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동장 고명선)와 아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양순종)에서 추진하는 아라천사1004곳간에 기탁했다.



함덕의소대 해녀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동부소방서 조천 119센터 함덕의용소방대(대장 김봉민·여성대장 김미경)는 지난달 29일 함덕 관내 해녀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앞으로도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