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
송문혁 기자 hasmh@ihalla.com
입력 : 2023. 04.20. 00:00:00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회장 이기창)는 지난 18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오영훈 도지사와 김경학 의장, 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기창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장은 기념사에서 "2040 플라스틱 제로섬 제주만들기 운동과 2050 탄소중립 실천운동 전개로 지구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이산화탄소 흡수율이 우수한 나무를 다양한 녹지공간에 식재하겠다"며 "아름다운 제주형 그린뉴딜 정책에 앞장서 더불어 잘 살기운동으로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공동체의식 회복과 글로벌 협력강화로 지구촌 공동번영의 새마을운동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대국민운동으로 승화 발전시켜 나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안덕면민종합체육대회 성료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송창수)은 지난 16일 안덕면종합운동장에서 이종우 서귀포시장과 김태문 서귀포시체육회장 등을 비롯해 12개 마을 주민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안덕면민 종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안덕면체육회(회장 조월배)가 주최하고, 안덕면연합청년회(회장 홍희철)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배구를 시작으로 씨름, 장윷놀이, 혼성계주, 여자승부차기, 윷놀이 이어달리기, 게이트볼 등 다양한 연령이 참여하는 종목별 경기로 진행됐다.



서귀포사랑전력인봉사단 교육·도서 지원

한전 서귀포지사와 10개 협력사 전력인들로 구성된 서귀포사랑전력인봉사단(김기형 한전 서귀포지사장·이철수 흥일전력 대표)은 지난 14일 하원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너지 체험 및 에너지 절전 교육을 시행하고 환경 관련 도서 70권을 지원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에게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에너지 분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청정 제주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제주고산농협 농가주부모임 양파 수확

제주고산농협 여성조직 농가주부모임(회장 전혜경)은 지난 17일 회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생양파 시범포에서 양파를 수확했다. 조생양파 시범포는 우수한 품종의 조생양파를 농업인들에게 보급하고, 여성농업인의 영농기술 향상을 위한 취지로 농가주부모임이 위탁 관리하고 있으며 수익은 어르신 돌봄이나 성금 전달 등 나눔 활동에 쓰이고 있다.



제주농협 영농폐기물 수거 캠페인

농협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19일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 일대에서 고향주부모임(회장 김진범)과 농협 임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농폐기물 수거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수거활동을 통해 영농 현장에 방치된 영농폐자재를 수거해 봄철 산불 예방 및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