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회
제주경찰 다중이용시설 테러 종합 대응훈련
드론 이용 화생방·폭발물 테러 대응 역량 점검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3. 04.27. 17:44:17

제주경찰청은 27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충무훈련과 연계해 '관계기관 합동 다중이용시설 테러 등 종합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제주경찰청 제공

[한라일보] 제주경찰청 주관으로 드론 테러 등 복합 상황에 대비한 대테러 종합 대응훈련이 실시됐다.

제주경찰청은 27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충무훈련과 연계해 '관계기관 합동 다중이용시설 테러 등 종합 대응훈련'을 주관하고 테러 대응과 긴급구조 태세를 확립했다.

이날 훈련은 경찰, 군, 환경, 보건 등 도내 14개 기관 219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이용한 화생방 공격과 인질·폭발물 테러 등 동시 다발 복합상황에 대한 관계기관의 통합대응 역량을 점검했다.

제주경찰은 신종테러 위협으로 부각된 '드론 테러'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해 드론 무력화 기술 운용 훈련을 강화하고 있다.

이상률 제주경찰청장은 훈련 강평을 통해 "드론 테러는 물론 어떤 유형의 테러도 관계기관이 하나 돼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준비가 돼야 한다"며 "국민을 보호하는 것이 국가의 최우선 임무라는 소임 아래 테러 예방과 대비에 한 치의 빈틈도 없도록 관계기관 간 협업을 강화하고 상황발생 시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