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4·3유족회 서귀포시지부 창립 16주년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5.31. 00:00:00
제주4·3희생자유족회 서귀포시지부회(회장 김성훈)는 30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4·3유족회원과 내빈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주년 창립기념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종우 서귀포시장, 김영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 고희범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 김창범 제주4·3희생자유족회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4·3역사 동영상 강의를 시작으로 김성훈 서귀포시지부회장의 대회사, 유공자 표창,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서귀포시 출신 문희경 배우의 공연으로 유족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제3회 서귀포시 제주4·3 문예백일장'의 수상자(대상 2, 최우수상 8)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문예 부분 대상(서귀포시장상)을 수상한 서귀포여자중학교 김호연 학생이 '동백 지는 자리'라는 시를 낭송해 참석한 4·3 유족들에게 깊은 감동과 위로를 전했다.

김성훈 회장은 대회사에서 "코로나19 이후, 많은 유족분들을 모시고 창립대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눈물로 지새운 지난날의 아픈 역사를 뒤로하고 4·3의 진정한 명예 회복을 통해 화해와 상생의 4·3정신으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보상금 지급과 하반기에는 뒤틀린 가족관계를 바로 잡을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라며 "4·3의 정의롭고 완전한 해결을 위해 서귀포시정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백금탁기자





제주보호관찰소 관찰위원 전문화 교육


법무부 제주보호관찰소(소장 김대요)는 30일 제주보호관찰소협의회 소속 보호관찰위원 49명을 대상으로 '2023년 보호관찰위원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보호관찰위원의 역할, 보호관찰 제도의 이해, 대상자 상담기법, 사회봉사 및 수강명령 집행 감독 방법 등 위원들이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강의로 이뤄졌다.

김대요 소장은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제주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컨벤션뷰로 독일서 제주 마이스 홍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사)제주컨벤션뷰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마이스(MICE) 전문 박람회 '2023 IMEX 프랑크푸르트'에 참가해 구미주권 바이어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한국홍보관에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구컨벤션뷰로 등 20개 기관과 공동 참가해 아시아 대표 비즈니스 이벤트 목적지 제주를 홍보했다.





현길호 의원 제주도약사회로부터 감사패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현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조천읍)은 지난 2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7회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 학술제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제주도약사회는 현길호 의원은 지난 11대 농수축경제위원장 시절부터 약사회와 함께 도민의 건강에 꾸준히 관심 갖는 등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자연사랑산악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제주자연사랑산악회(회장 강수남)는 지난 27일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좌읍 덕천리 소재 산악회 지정 오름인 북오름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안전나눔봉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


안전나눔봉사회(회장 양영석)는 지난 29일 제주시 용담동 흥운경로당(노인회장 박흥규)에서 안전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