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해경 해녀 100명 대상 안전교육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6.07. 00:00:00
제주해양경찰서는 지난 5일 해녀 100명을 대상으로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을 위해 '물질할 때랑 맹심들 합서'를 주제로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우뭇가사리 채집 기간이 몰려있는 시기에 익수 등 해녀 안전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제주시장애인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

제1회 제주시장애인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가 지난 4일 탐라장애인복지관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제주시장애인바둑협회 창립 이후 처음 열린 이번 대회에는 100여명의 선수와 동호인들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이번 대회는 시장애인바둑협회(회장 홍성남)가 주최·주관했으며, 제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강병삼)가 후원했다.



BPW 제주클럽 공동 세미나 개최

BPW 한국연맹제주클럽(회장 임애덕)은 지난 1일 제주복지이음마루 대강당에서 사회복지법인 청수 애서원(원장 임애덕), 제주경제문화연구원(이사장 강석주), 사회공헌이음센터(센터장 김희선)와 공동으로 '2023 기업의 경쟁력 스타트업을 말하다'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제주도서관 6월 정여울 작가와의 만남

본관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1일 재개관한 제주도서관(관장 양윤삼)이 6월 작가 초청 강연으로 이달 23일 오후 7시 도서관 3층 다목적교육실에서 '문학이 필요한 시간'의 저자인 정여울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연다.

정여울 작가는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 '끝까지 쓰는 용기',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등을 펴냈고 인문학, 심리학, 글쓰기 주제 강연으로 전국의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제주 강연에서는 '문학이 필요한 시간'을 주제로 청중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수강 가능 인원은 청소년, 성인 40명으로 8일 오전 10시부터 제주도교육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주최 측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간단한 질문 카드나 신청 이유를 작성한 참가자들에게 정 작가의 책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성산여성의용소방대 생태해설사 교육

제주동부소방서 성산여성의용소방대(대장 홍재영)는 최근 성산읍 고성리 생태해설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신평리 청·부녀회 마을 환경정비 활동

서귀포시 대정읍 신평리 청년회(회장 김명완)와 부녀회(회장 이순분) 회원 40여명은 지난 3일 영농폐기물 하치장 등 마을 곳곳에 정비와 예초 작업 등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