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위성곤 의원 독일과 기후에너지 간담회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6.09. 00:00:00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은 지난 7일 서삼석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장과 프리드리히 에버트재단과 공동으로 '독일과 한국의 기후에너지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독일 집권당인 사민당의 라스 클링바일 대표 등 대표단의 아시아순방 일정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대한민국-독일 수교 140주년을 맞아 양국의 우정과 협력을 다지고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등 기후에너지 정책의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농협은행 제주도청지점 사회공헌상

NH농협은행 제주특별자치도청지점(지점장 고형주)은 올해 2분기 범농협 사회공헌사업 추진 우수 사무소로 선정돼 지난 7일 농협제주본부에서 사회공헌상을 수상했다.

제주자치도청지점은 4·3평화공원과 4·3유적지 민관 합동 환경정비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 소재 농협 영도지점과의 상호기부 협약 등을 통해 기부 활성화에 기여했다.



김경학 도의회의장 하이난성 방문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일행은 지난 7일 중국 하이난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를 방문해 제주와 하이난 간 교류 협력 확대를 위한 직항노선 개설과 해양관광 등 관광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등 신산업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것을 제안했다. 김 의장 일행은 면담 후 하이난성 강동신구개발단지를 방문해 하이난성 자유무역도시 개발계획을 청취했고 8일에는 국가 하이테크 산업밸리 내 하이난성 해마자동차를 방문했다.



부산지방국세청 제주기업 현장설명회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장일현)은 지난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제주지역 중소기업 관계자와 세무대리인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설명회를 열고 국세청의 기업 지원제도인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의 취지와 혜택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또 중소기업의 가업승계지원 제도와 가업승계 세무컨설팅도 실시했다.



전국 교사 4·3평화·인권교육 직무연수

제주도교육청은 전국 시도교육청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대상 '2023년 전국 4·3평화·인권교육 직무연수'를 8일 서울시교육청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