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도-아시아기자협회 제주4·3 업무협약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6.09. 00:00:00
제주특별자치도는 8일 오전 제주도청 삼다홀에서 아시아기자협회와 '제주4·3의 전국화·세계화·미래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제주4·3에 대한 국제 기자 대상 인식 확산 사업 ▷제주4·3 전국화·세계화·미래화를 위한 각종 기념사업 홍보 및 참여 ▷4·3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관련 국제적 공감대 형성 및 안내를 위한 홍보 등에 힘을 모은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중 제주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아시라프 달리(Ashraf Dali) 아시아기자협회장, 이상기 아시아기자협회 상임이사, 김건일 아시아기자협회 이사 등이 참석했다.

김성중 행정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제주4·3의 역사와 해결과정의 의미에 대해 소개하고 제주4·3 세계화를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아시라프 달리 회장은 "오늘 협약이 제주의 4·3정신을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제주공항 제주 자연 담은 공간 조성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은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공항 내에 친환경적 가치를 전파하기 위한 특화 공간 2곳을 조성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우선 국내선 2층 출발 대합실에 조성된 '으~쓱한(ESG) 홍보존'은 도내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새를 알리고 자연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전시공간이다. 또 국내선 1층 도착 대합실의 'HELLO JEJU(헬로 제주)' 벽면에는 제주공항만의 특색을 살린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제주 대표 수종인 수국 조화 8000송이로 만든 '꽃하르방 포토존'을 조성했다.



건보공단 제주 청렴실천 거리 캠페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제주지사(지사장 김영애)는 8일 제주녹색소비자연대, 한국부인회제주지부, 제주YWCA 등 민간단체와 함께 청렴실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거리 캠페인에서는 건보공단 방문고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단의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과 부패신고 활성화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대해 홍보했다.



진에어 제주 반려해변서 환경정화 활동

진에어는 지난 7일 제주도 반려해변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해변 내 오염 물질 수거와 함께 오물의 종류와 수량의 기록, 해안 주변의 정리 등 체계적인 작업이 이뤄졌다.



어린이 급식소 부모 현장 참관 실시

제주특별자치도 2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관리에 대한 신뢰감 확립을 위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센터 등록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부모 현장 참관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