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네오플 아동 급식비 2억800만원 후원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6.15. 00:00:00
(주)네오플(대표 윤명진)은 14일 제주도 내 결식 우려 아동들의 급식비를 지원하고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를 통해 사회적협동조합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이사장 김효철)에 2억800만원을 전달했다.

네오플은 제주시(시장 강병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2024년 6월까지 제주시가 선정한 결식 우려 아동 100명에게 고품질·고영양의 식사를 제공하기로 했다.

네오플은 2020년과 2021년에도 각각 7800만 원과 7480만 원의 급식비를 지원하며 도내 결식 우려 아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윤명진 대표는 "급식비 후원활동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따뜻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네오플은 제주 지역 아동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전하겠다"고 말했다.

강지언 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주사랑의열매도 사업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체육회 성희롱·성폭력 고충심의위 열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제1차 성희롱·성폭력 고충심의위원회(위원장 박재철)가 지난 13일 제주도체육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새롭게 구성된 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강안숙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민선2기 성희롱·성폭력고충심의위원회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박재철 ▷부위원장=강안숙 ▷위원=김영순(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 김우상(도교육청 체육건강과 장학사), 문수연(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 정한수(도바둑협회장).



글로벌 관광 인재 육성 업무협약

제주관광공사와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이상묵)는 지난 13일 제주웰컴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관광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관광 인재 양성 및 제주 지역관광 콘텐츠 발굴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다양한 산학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제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 공동 번영 발전 추구, 관광 분야의 물적·인적 연구 참여 및 지원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제주 학생 '그린 제주' 리더십 스쿨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10일 제주시 동지역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화산섬 제주의 습지 생태 탐구를 주제로 '2023학년도 '내가 그린(Green) 제주' 리더십 스쿨'을 운영했다. 그린리더십스쿨은 지난 5월 시작돼 11월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으로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올해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제주은행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최근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제주은행은 2003년부터 헌혈을 시작하고, 2013년부터는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헌혈 약정식'을 체결해 매년 분기별로 헌혈에 참여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