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회
사랑의열매 일상회복 나눔캠페인 '1호 기부자' 탄생
제주에너지공사·한전 제주본부·토이박사·봄이네
건강한 여름 나기 지원 내달 31일까지 캠페인 진행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3. 06.22. 14:22:45

지난 21일 진행된 '우리제주,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 1호 기부자 전달식. 제주사랑의열매 제공

[한라일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중 나눔캠페인 '우리제주,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의 1호 기부자가 탄생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1일 캠페인 프로그램별 1호 기부자로 ▷나눔명문기업'제주에너지공사' ▷착한일터 한국전력공사 제주본부 ▷착한가게 '토이박사' ▷착한가정 '봄이네'가 참여해 성금을 전달하고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나눔명문기업 1호 기부처 '제주에너지공사'는 풍력자원 공유화기금으로 조성된 1억원의 성금을 어려운 이웃들의 여름철 전기요금으로 기탁했다.

착한일터 1호 기부처로 참여한 '한국전력공사 제주본부'는 노조와 함께 경조사 답례비용을 감사기금으로 기부하며 사내 건전한 나눔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착한가게와 착한가정 1호 기부자로 참여한 '토이박사'와 '봄이네 가족'은 각각 가게와 가족의 이름으로 매달 정기기부에 참여할 것을 약속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제주도민의 건강한 일상회복과 여름나기를 위해 마련된 '우리제주,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은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제주사랑의열매는 맞춤형 기부프로그램(착한일터·착한가게·착한가정) 활성화를 통해 캠페인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성금은 전액 안전, 회복, 돌봄 3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하절기 위기가구 냉방비 지원 ▷아동·청소년 돌봄 공백 해소 ▷고독사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사업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강지언 회장은 "법인부터 단체, 가족에 이르기까지 도민사회 각계각층에서 나눔에 동참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다"며 "제주사랑의열매는 분야별 상황별 맞춤 기부프로그램을 마련해 도내 나눔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부 참여는 ▷사랑의계좌(농협은행 963-17-003420, 제주은행 03-13-004820) ▷ARS전화(060-700-1212/건당 3,000원) ▷제주사랑의열매 홈페이지(간편결제)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