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피니언
[열린마당] 우수관광사업체, 믿고 가는 제주 관광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3. 07.06. 00:00:00
제주특별자치도는 매년 관광지·교통·숙박·여행업·음식점 5개 분야에 대해 우수관광사업체를 지정하고 있다.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제도는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했다.

우수관광사업체 지정기간은 2년이며 도에서는 인증패 수여 및 관광 관련 사이트(비짓제주, 탐나오 등)와 제주관광안내센터, SNS 등을 통해 지정된 사업체들에 대해 대내외적으로 홍보를 지원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6월 말에 18개 업체를 올해 상반기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했다. 이들은 서류심사 및 절대평가로 이루어지는 현장평가를 거친 후 최종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우수관광사업체평정위원회 심의 등 3단계 심사를 모두 통과한 업체들이다.

실제 현장평가를 직접 참관해 보니 많은 업체들이 그들만의 시그니처와 매력 요소들로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호감을 사고 있었다. 그중에는 꽤 인기 있는 장소들도 많았는데 일부 업체들의 경우 사업장 여건상 무장애 요소, ESG 경영(친환경, 사회적 책임, 건전한 지배구조) 등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 선정이 되지 못해 아쉬움이 컸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해마다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우수관광사업체 공모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업체가 도전하고 지정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그만큼 제주 관광의 질적 수준은 향상되고 관광객의 이용만족도는 높아지게 될 것이다.<고선일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산업과>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