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감귤연합회 농협경제지주 평가 최우수
송문혁 기자 smhg@ihalla.com
입력 : 2023. 07.07. 00:00:00
(사)제주감귤연합회(회장 백성익 효돈농협조합장·사진)가 5일 열린 농협경제지주 품목별전국협의회의 2022년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조직으로 선정됐다.

농협경제지주는 매년 전국 34개 품목별협의회의 사업 추진 및 조직관리 현황에 대해 평가하는데, 제주감귤연합회는 ▷감귤원 1/2 간벌 및 원지정비사업 등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 조성 ▷농업인 교육 강화 및 감귤 전문지도사 육성 ▷적시적인 수급안정사업 전개 ▷다양한 소비촉진행사와 홍보를 통한 수요 창출 ▷통합마케팅과 수출 활성화 지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도혈액원 '우리 헌혈하러 갈까요'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원장 김영섭)은 오는 16일까지 헌혈센터 및 헌혈버스 헌혈자를 위한 '우리 헌혈하러 갈까요' 여름철 맞이 기념품 추가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하절기 방학·휴가·장마·무더위 등으로 인한 헌혈 감소를 사전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위해 실시됐으며 전혈, 혈소판 헌혈자에게 영화관람권,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기념품을 지급한다.

김영섭 원장은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헌혈자 모집을 통해 도내 혈액수급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엽 의원 우수 의정대상 수상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정엽 의원(사진·국민의힘, 대륜동)이 대한민국 시·도의장협의회에서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6일 제주도의회에 따르면 이정엽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서 제주도정의 기초자치단체 부활과 제주형 행정체제개편, 15분 도시 조성 등 역점사업의 계획수립 및 집행과정에서의 견제, 감시, 조정 역할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전개해 왔다.





제주해양경찰서 민간구조대 간담회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소병용)는 지난 5일 민·관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 및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구조협회 제주지부 강사를 초빙해 해양사고 발생 시 구조사례 공유 및 구조활동 시 응급환자 처치방법 및 구조장비 사용 요령 교육, 태풍 내습 시 효율적 해양사고 대비 순찰 활동 등에 대해 논의했다.

민간해양구조대는 현재 제주파출소 관할 170명, 한림파출소 111명, 추자파출소 11명이 활동하고 있다. 또 특수구조대, 드론수색대 등이 활동하면서 지난해 56명을 구조하는 등 해경과 원활히 협업하고 있다.





제주시교육청 학교보건 컨설팅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6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저경력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쉽고 의미 있게 다가가는 성교육'을 주제로 2023학년도 제4회 학교보건 컨설팅, 보건교육 수업 나눔을 운영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