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워크숍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7.10. 00:00:00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7~8일 서울·경기 일대에서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마을·학교·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제주 마을교육공동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 프로그램에는 2023년 마을교육공동체 선도학교 10교와 운영단체 10개 관계자들이 참여해 경기도 장곡중학교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서울시 노원구 공릉청소년 문화정보센터 등에서 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 등을 살폈다.





서귀포시 공무원 법률소양교육 실시


서귀포시는 지난 6일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김상헌 교수를 초청해 공무원 법률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상가건물을 둘러싼 법률 소양을 비롯해 성범죄 및 이혼을 둘러싼 법률관계에 대한 법률소양을 중심으로 이번 교육을 전개했다.

시는 오는 9월에는 공무 중 발생하는 민·형사 사건에 대한 대응방법과 관련한 법률소양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하도초교 47회 동창회 청주 견학


구좌읍 하도초등학교 47회 동창회 회원들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충북 청주에 소재한 (주)알에이치포커스를 방문, 헬기제작 과정 등을 견학했다.

(주)알에이치포커스는 해양경찰청, 산림청, 공군, 경찰청, 소방청 등에서 운용 중인 러시아 제작 헬리콥터의 공식 딜러이자, 조립, 정비 등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디에스골드 바른기업 212호 가입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7일 '적십자사 씀씀이가 바른캠페인'에 D·S GOLD(디에스골드) 조순심 대표가 제주도 바른기업 212호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은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위기가정을 돕기 위한 적십자사 나눔 프로그램으로 기업, 병원, 단체 등은 매월 정기적인 나눔을 통해 위기가정의 자립을 지원한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