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2023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 개최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7.11. 00:00:00
서귀포시는 지난 7일 (사)서귀포YWCA회관에서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수요자 맞춤형 취업 정보 제공과 일자리 연계로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서귀포 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서귀포시 주최, (사)서귀포YWCA 주관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400여명이 참가했고, 구인 기업 48개소가 현장 및 간접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각종 취·창업 특강, 이력서 사진 촬영, 이력서 컨설팅,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유관기관 취업 및 창업 상담도 마련됐다.

2015년부터 시작해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참여를 위해 진행 중인 서귀포여성취업박람회에는 그동안 4694명이 참가해 5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감협 고품질감귤 생산 한마음대회


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 남원지점 감귤단지협의회(단지협의회장 양동길)는 지난 7일 '2023년 고품질 감귤생산결의 및 조합원 한마음대회'를 관내 조합원과 감귤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생활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감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결의문 채택을 시작으로 감귤산업 발전에 공헌한 제주감협 우수조합원과 직원에게 표창을 전달하고, 민속경기와 노래자랑도 진행했다.





적십자사 'RCY 학생지도자 연수'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제주적십자사 등에서 대학RCY 회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RCY 학생지도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초·중·고 RCY 단원에 대한 지도력 향상을 위해 실시됐으며 RCY 회원들은 응급처치법 일반과정, 행사 진행 교육, 아트풍선 지도 과정,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교육 등 14시간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탐라라이온스클럽 사랑의 쌀 기탁


국제라이온스클럽 354-G 제주지구 탐라라이온스클럽(회장 고현석)은 지난 7일 제주시 삼양동주민센터(동장 고상익)에서 사랑의 쌀 300㎏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탐라라이온스클럽에서 고현석 회장의 취임을 기념해 마련한 것으로 삼양동주민센터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천동 엉또폭포 미끄럼 방지 시설


서귀포시 대천동(동장 정창용)은 엉또폭포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전망대 계단에 미끄럼 방지 시설 설치를 지난 7일 완료했다.

대천동은 장마철 엉또폭포 방문객이 급증하면서 전망대 계단이 가파르고 미끄러워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미끄럼 방지 시설은 물론 하천 범람 시 출입 통제 안내판을 설치하는 등 안전조치를 강화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