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롯데면세점 제주점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제주위미농협 조합원 자녀에 장학금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7.19. 00:00:00
롯데면세점 제주점(점장 이성철)은 18일 대한적십자사제주 혈액원 파견 차량에서 '사랑의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 임직원 30여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근 잇따른 폭염과 장마, 휴가철과 방학이 겹치며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현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성철 점장은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가장 숭고하고 직접적인 사랑 실천 행위로 롯데면세점의 헌혈 동참으로 혈액 수급의 어려움이 작게나마 해소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동원유치원 귤림반 기부금 전달


제주위미농협(조합장 현재근)은 지난 17일 위미유통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도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대학교 신입생 56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5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위미농협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2003년부터 매년 조합원 자녀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동원유치원 귤림반 기부금 전달


제주시 이도이동에 위치한 동원유치원(원장 현은선) 귤림반은 지난 17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에 귤림랜드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10만1000원을 전달했다. 귤림랜드 행사는 '귤림랜드로 오세요'라는 기부금을 조성한 행사로, 마련된 수익금은 도내 어려운 또래 친구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제주여상 국향봉사단 봉사팀 창단식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국향봉사단(단장 강민숙 총동창회장)은 지난 14일 제주시 용담다목적생활문화센터에서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총동창회 13회(회장 고명열) 봉사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동창들로 구성된 국향봉사단은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남원2리마을회 마을카페 운영수익금 기탁


서귀포시 남원2리마을회(이장 오성진)는 지난 17일 남원2리착한기부카페 운영수익금 200만원을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은정, 김기창)에 기탁했다. 이 카페는 남원2리마을회에서 리사무소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만든 무인카페이며, 이를 통한 판매수익금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천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 환경정비


서귀포시 천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익현, 강영미)는 지난 15일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한 마을만들기를 위해 지역 내 황룡사길과 아리랑고개 등에 대한 풀베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골프존카운티 오라골프장 식품키트 기증


골프존카운티 오라골프장은 18일 제주시 오라동(동장 장옥영)을 찾아 물품 전달식을 열고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500만원 상당의 식품키트 350상자를 전달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