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이상률 경찰청장 집중호우 대비 현장 점검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7.19. 00:00:00
제주경찰청(청장 이상률)은 제주도에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 17일 오후 7시를 기해 전 경찰관서에 갑호비상 발령하고 침수 취약 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상률 제주경찰청장은 18일 제주도 내에서 최초로 개통 예정인 제주공항 지하차도를 찾아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위험요인 발견 시 도로 통제 등 선제적 경찰조치 및 지자체와 정보 공유 등을 할 것을 당부했다.



서귀포시 아이돌봄서비스 2년 연속 우수


서귀포시가 여성가족부의 '2022년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도시그룹 분야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227개소를 도시, 도농, 농촌 등 3개 그룹으로 분류해 아이돌보미 활동, 서비스 제공, 예산 집행, 서비스 점검 사후 조치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정량 및 정성평가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상위 30%의 35개 우수기관이 선정됐고, 시는 도시그룹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

서귀포시가족센터(센터장 이상구)가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617가정에 아이돌봄 서비스 3만5174건이 연계됐다.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보미는 128명이다.

시상은 오는 10월 열리는 '전국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 시 이뤄지며, 시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게 된다.

김명규 시 복지위생국장은 "이번 성과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인 가족센터 종사자와 아이돌보미들이 힘을 모아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이돌봄서비스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서귀포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사랑의열매 프로포절 교육 수료식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14일 모금회 회의실에서 '2023년 제주사랑의열매 프로포절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5월부터 2달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총 9회에 걸쳐 ▷로직모델기반 사업 제안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성과 측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제주해양경찰서 구명조끼 홍보 캠페인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소병용)는 지난 17일 제주 동문시장에서 연안 안전의 날을 맞아 방문객 대상 구명조끼 입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에 제주해경은 동문시장에서 여름철 물놀이 시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구명조끼 입기 중요성을 강조하는 홍보물을 배포했다.





(주)영도종합건설 고액기부자 47호 가입


(주)영도종합건설(회장 고영두)은 18일 제주적십자사 회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서 실시하는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ed Cross Honors Club, 이하 'RCHC')에 제주 47호로 가입했다.

고영두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생각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