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미스제주 진·선·미 고향사랑기부 동참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7.31. 00:00:00
'제주 미의 사절단'인 2023미스제주 진(眞)·선(善)·미(美) 수상자들이 제주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2023미스제주 진·선·미 수상자인 오우리(25), 김채은(23), 김지은(25)씨는 지난 28일 오영훈 제주지사 집무실을 방문해 제주고향사랑기부제 응원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들은 대회 수상금으로 받은 100만 원을 각각 기부했다.





박세용 사회복무요원 초상화 제작 봉사


제주도내 사회복지시설에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이 어르신들의 초상화를 그려 드리는 선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제주지방병무청에 따르면 제주시 애월읍 소재 주사랑소규모요양원에서 복무 중인 박세용 사회복무요원은 퇴근 이후 요양원 어르신들의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담은 초상화를 그려 액자에 담아 선물하고 있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진로체험 활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경근)은 지난 26일 진로체험 활동 2기 '우리 지역 웹툰 작가 만나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제주웹툰캠퍼스를 탐방하고 임소희, 나지혜 웹툰 작가 2명을 인터뷰했다. 아동 진로 탐색 프로그램인 '드림탐험대'는 총 2번의 진로 체험 활동을 더 진행한 후에 진로 포트폴리오 만들기 및 성과 발표회를 할 예정이다.





한상철 제주해경청장 연안 안전관리


한상철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은 지난 29일 서귀포시 모슬포항과 운진항을 방문해 최근 연안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테트라포드와 갯바위 등 위험지역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관리는 연안해역의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각 항·포구 내 인명구조함, 위험알림판 등 안전관리 시설물의 설치와 관리 상태를 확인했으며 낚시어선 안전시설과 구명설비 등 인명구조 장비도 예방 점검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 사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 제주시장, 고관용 민간 위원장)는 지난 27~2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7회 전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시군구 협의체 민·관협력 우수 사례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제주민속촌 '감물들염수다' 체험 행사


제주민속촌은 피서철을 맞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지난 28일부터 '과랑과랑한 벳듸 감물들염수다'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체험 행사에선 도고리(물건 담는 도구)와 마께(나무방망이)를 이용한 전통방식을 볼 수 있으며, 손수건 감물 들이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