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한국유네스코 제주 청소년기자단 발대식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01. 00:00:00
한국유네스코 제주협회(회장 임종도)는 지난달 29일 2023년 유네스코 청소년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주도교육청 후원으로 진행하게 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도내 초·중학생 15명이 최종 선발돼 연말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이수한 후 유네스코제주 청소년기자단으로 임명받게 된다.

또 학부모는 이 기간 학생들이 모든 과정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포터즈로 활동할 예정이다.



안성조씨 '법의 미래' 학술원 우수도서

제주대학교 로스쿨 안성조(사진) 교수가 대표 편집하고 집필한 '법의 미래'(법문사 펴냄)가 '2023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도서'로 선정됐다.

이 책은 국내외 법률전문가 50여 명의 공동 집필 프로젝트로 발간됐다. 안 교수를 비롯해 윤진수 서울대 로스쿨 명예교수, 한상훈 연세대 로스쿨 교수는 집필에 더해 공동 대표편집에 참여했다.







자치경찰위 정책과장에 권용석 총경 임용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정책과장에 권용석 총경을 임용했다고 밝혔다. 신임 자치경찰정책과장 임용장 수여는 이날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진행됐다.

권용석 신임 자치경찰정책과장은 제주시 용강동 출신으로 경찰대학교 입학 후 1991년 공직에 입직해 제주지방경찰청 수사과장, 인천경찰청 생활안전과장·형사과장, 인천부평경찰서장 등을 역임했다.



좌중언 바살기협회장 수해 성금 전달

좌중언(사진) 바르게살기운동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장은 최근 수해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회원들의 동참으로 모금된 성금 910만원을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회에 전달했다.







대정읍 대동노인회 예천군 수해복구 성금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2리 대동노인회(회장 이화근) 임원들은 지난달 30일 수해복구성금 50만원을 강성방 대정농협조합장에게 전달했다. 대정농협은 이를 경북 예천농협에 전달했다.



적십자봉사회 서귀포시협 해안정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귀포시지구협의회(회장 강미정)는 지난달 29일 표선해수욕장에서 적십자봉사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정제주를 만들기 위한 해안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