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중진공 제주본부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
송문혁 기자 hasmh@ihalla.com
입력 : 2023. 08.03. 00:00:00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이하 중진공 제주본부, 본부장 김지훈)는 지난 1일 (사)중소기업융합 제주연합회(이하 제주융합회, 회장 김만호), 자활기업 마켓프레쉬 주식회사(이하 마켓프레쉬, 대표이사 주재훈)와 함께 제주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에 쌀 1000㎏을 기부했다.

중진공 제주본부는 정책자금을 비롯해 수출마케팅, 인력 지원 등 다양한 정부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종합 지원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 제주도 내 나눔의 가치 실현과 상생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제주융합회는 중소기업인의 교류 모임인 중소기업융합중앙회의 제주지회로, 지역 내 400여개의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발전과 공동체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기부는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중진공 제주본부를 비롯해 지역 중소기업인 단체인 제주융합회, 그리고 취약계층 다수를 근로자로 채용해 상생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마켓프레쉬가 참여했다.

특히 세 단체에서 조성한 기부금을, 마켓프레쉬를 통해 쌀 1000㎏을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기부된 쌀은 푸드뱅크에 적립되어 어려운 이웃들에 요긴한 식량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제주시교육청 여름방학 한글 캠프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한글책임교육 강화를 위해 이달 1일부터 4일까지 '2023 여름방학 한글 캠프-한글 쑥! 마음 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소속 언어치료사와 임상심리사가 중심이 되어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놀이를 통한 한글 학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몰도바공화국 교원 정보화 연수 지원

제주도교육청은 2015년부터 교육정보화 교류 협력을 맺고 있는 몰도바공화국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현지 방문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금까지 교사 연수 198명, 컴퓨터 1130대를 지원하는 등 몰도바공화국 교육 정보화 지원과 확대에 기여해 왔다.



초등체육교과연구회 키즈런 축제 개최

제주초등체육교과연구회 제주초등체육네트워크(회장 김현수)는 지난달 22일 하귀초등학교에서 삼양초, 신제주초, 하귀초, 한라초 등 4개 학교 학생과 교육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 마을단위학교스포츠클럽 키즈런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의 지원으로 열렸다.



대정농협 원로 농업인에 보양식 나눔

대정농협(조합장 강성방)은 지난 1일 원로 농업인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관내 31개 경로당을 찾아 3300개의 삼계닭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대정농협은 2021년부터 제주의 풍습인 닭 먹는 날(음력 6월 20일)에 맞춰 원로농업인에게 삼계닭을 전하며 온정을 베풀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