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형 교육복지 사례 전국 모델 활용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03. 00:00:00
제주도교육청은 교육부 주관으로 제작한 제주형 학생맞춤통합지원 사례(우수 사례) 홍보 영상을 도내 각급 학교에 배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국정과제인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일환으로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 복지 업무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에 사용할 목적으로 만들었다. 현재 제주는 도내 모든 학교에서 '학교 단위 학생맞춤통합지원팀'을 구성해 기초학력, 부적응 등 복합적인 위기에 처해 있는 학생을 신속히 발굴해 개별 학생의 수요에 맞는 통합적인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6~7월 친절 베스트 관광인 4명 선정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지난 1일 '칭찬합시다' 이달의 친절 베스트 관광인 4명을 선정하고 선정패와 친절 키움 꽃 화분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6~7월 친절 베스트 관광인은 아덴힐골프 이동현 팀장, 녹고뫼 캠핑장 강영순 이사, 제주고속 이인수 운수종사자, 아리랑렌트카 김진걸 대리다. 이들은 모두 한결같은 친절서비스 정신으로 관광객들의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는 모습과 책임감 있는 자세로 고객감동을 우선시하는 모습이 동종업계에 모범이 돼 친절 베스트 관광인으로 선정됐다.



K-water 제주본부 온누리상품권 기탁

K-water 제주지역협력본부(본부장 손동완)는 2일 여름철 지역 내 저소득층 폭염 피해 방지 물품구매를 위해 아라종합복지관에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물사랑나눔펀드'를 활용한 것으로, 폭염 피해 예방과 생활 안정을 위해 관내 저소득 1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원여성민방위대 무더위쉼터 점검

서귀포시 지원여성민방위대(대장 김옥화)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9일까지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온열질환자 발생 예방 등을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무더위쉼터 156개소에 대한 점검에 나서고 있다. 지원여성민방위대는 쉼터 개방 유무, 냉방기 가동 및 적정온도 유지 여부, 안내표지판 부착 유무, 내부 청결 상태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건축문화교육 활성화 지원 업무 협약

제주도교육청과 이타미준 건축문화재단(이사장 유이화)은 2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건축문화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건축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원 연수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재일교포 강종철씨 학교발전기금 기탁

법환초등학교(교장 강옥화)는 지난달 27일 법환초 출신(제9회 졸업) 강종철 재일교포로부터 학교발전기금 100만엔을 기탁 받았다. 강옥화 교장은 "후배들이 자긍심을 갖고 꿈을 이뤄가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