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어린이적십자 RCY 나라사랑 체험학습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07. 00:00:00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서울·경기 일원에서 RCY 단원 및 지도교사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적십자 RCY 나라사랑 체험학습'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사랑 및 역사 의식 함양을 위해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백범김구기념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청와대 등에서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하고 놀이공원·유원지에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사랑의열매 방학프로그램 배분금 전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이하 제주사랑의열매)는 지난 3일 모금회 나눔실에서 '사랑의열매 2023년 복권기금 방학프로그램 및 노후기기 개선사업' 배분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30개 기관에 총 1억6089만9200원의 사업비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도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를 대상으로 도내 아동·청소년들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노후기기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인프라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동부소방서 선박화재 대응 소방훈련

제주동부소방서(서장 김대홍)는 지난 3일 성산·오조항 등 선박화재 시 신규대원 화재대응능력 향상 및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서 신규 배정된 이동식 자립형 방수포, 셀라관창, 수벽호수 등 선박화재 진압장비 사용법 숙달과 주변 소방용수시설 및 흡수관 이용 해수 방수 훈련, 비상 상황 시 대처방법 등 소방훈련을 중점 실시했다.



서홍동주민자치위원회 추억의 숲길 탐방

서홍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정표)는 지난 5일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홍동 추억의 숲길에서 지역 토박이 해설사와 함께하는 '서홍동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12년 서홍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조성한 추억의 숲길은 서홍동과 한라산 둘레길 및 다양한 식생물 군락지를 연계해 지역 주민들이 직접 구상·개발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한 걷기 코스다.



제주시 폭염 대응 무더위 쉼터 현장 점검

강병삼 제주시장은 폭염 대응을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 2단계 격상에 따라 지난 5일 제주시 관내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서부지역 경로당 3곳을 현장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 사항 등을 청취했다.



(주)우리들기업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주)우리들기업(대표 오창훈)은 최근 서귀포시청 접견실에서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에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오창훈 대표는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