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도의회 계간 '드림제주' 여름호 발간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08. 00:00:00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경학)는 최근 소식지 계간 '드림제주'여름호(통권 제39호)를 발간했다.

이번 여름호는 환경과 도시를 주제로 제주의 여름 여행·관광, 환경·도시 정책에 대한 전문가 칼럼, 상임위 특집(행정자치위원회, 환경도시위원회) 등을 담았다.

특히 제주도의회가 제주의 환경문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운영 중인 '미래환경특별위원회'를 대표해 강경문 위원장을 만나 활동 사항과 운영에 대한 각오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최장기 근속자 현은규 주무관을 소개하는 '드림 인터뷰'와 제주시 원도심을 소개하는 '가름 산책', '동인열정'으로 만나본 '한라산수국회'이야기가 눈길을 끈다.

김경학 의장은 발간사를 통해 "열린 자세와 소통의 마음으로 도민께 더 다가가는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공심채, 철도플랫폼 판로망 확보

서귀포시 사회적기업인 공심채농업회사법인(대표 홍창욱)은 이달부터 고속열차(SRT) 자판기에서 새롭게 출시한 제주바질티를 판매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예래동에 위치한 공심채농업회사법인은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받고, 2021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이다. 2018년 개업해 바질티, 바질부각 등 농산물가공품을 개발해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지역 행사 시 장터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는 고속열차 운영사 에스알(SR)과 계약을 체결하고 건강음료 제주바질티를 새롭게 출시해 고속열차 자판기에서 판매할 수 있는 판로망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서부소방서 풍수해 취약지역 현장점검

제주서부소방서(서장 고정배)는 지난 2일과 3일 태풍과 호우로 인한 인명피해 우려 및 상습침수 지역 등 풍수해 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에서는 ▷고립 및 침수 우려지역 진입로 상태 ▷해안가 저지대 침수로 인한 사고 우려지역 현황 ▷침수피해 대응을 위한 배수장비 준비상황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풍수해 대응체계 등을 중점 확인했다.



한림119 풍수해 대비 배수장비 교육

서부소방서 한림119센터(센터장 이진형)는 지난 4일 제주시 한림읍(읍장 강봉찬) 직원들을 대상으로 풍수해 대비 양수기 등 배수장비 점검 및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태풍 등에 따른 풍수해 발생 시 신속한 유관기관간 업무협업을 위한 것으로 한림읍이 보유한 양수기 20여 대 등을 점검하고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바다환경보전협 구멍갈파래 수거

(사)제주특별자치도바다환경보전협의회(회장 한광수)는 지난 5일 제주시 구좌읍 하도해수욕장 해안가에서 환경보전의 일환으로 구멍갈파래 10여t 가량을 수거했다.



한라산 등산학교 日 중앙알프스 등정

제주 한라산 등산학교 4기 수료 동문회(단장 오창수)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한라산 등산학교 수료 15주년을 기념해 일본 중앙알프스 최고봉인 기소고마가다케(2956m)를 등정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