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동부경찰서 묻지마 범죄 예방 캠페인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14. 00:00:00
제주동부경찰서(서장 박현규)는 지난 12일 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에서 묻지마 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박현규 동부경찰서장과 경찰관 10명, 자율방범대와 생활안전협의회 등 협력단체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캠페인에 앞서 간담회를 통해 최근 묻지마 범죄 관련, 한정된 경찰 인력으로 인한 치안 공백을 보완하기 위해 협력단체의 적극적 협업 등 공동체 치안 활동을 당부·요청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함덕해수욕장에서 열린 스테핑스톤 페스티벌 행사장에 참석한 관광객 및 도민을 대상으로 흉기 소지자 발견 시 적극 신고 홍보 및 위력 순찰 등 캠페인을 전개했다.



서귀포시 음주문화 캠페인 전개

안전문화운동추진 서귀포시협의회(공동위원장 이종우, 양남호)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지난 11일 도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천지연폭포 일대에서 위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전한 음주문화 개선 및 폭염 속 건강실천 다짐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음주문화 개선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예래동주민자치위 '예래지킴이' 발대식

예래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성호준)는 지난 11일 예래동주민자치위원회 회의실에서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래지킴이' 사업 추진 발대식을 가졌다. 제1호 반딧불이 보호지역, 자연생태우수마을인 예래생태마을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지역 생태 자원 보호를 위해 주민자치위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