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시장기 전국 공무원 야구대회 개회
제주시 환경미화원 노조 창립 기념행사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28. 00:00:00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26일 제주종합경기장 야구장에서 열린 '제20회 제주시장기 전국공무원야구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공무원 동호회 야구 선수들을 격려했다. 강병삼 시장은 "동료와의 협력 속에서 모두가 승리하는 귀중한 경험을 통해 얻은 활력이 업무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건입동 도시재생센터 '육아공동체'운영


제주시는 지난 25일 제주시청 노동조합 사무실 대강당에서 조합원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제28주년 제주시 환경미화원 노동조합 창립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쾌적한 환경을 위해 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모범 공직자 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건입동 도시재생센터 '육아공동체'운영


건입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송종철)는 이달부터 생업과 육아를 병행하며 아이돌봄의 고충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마을돌봄과 품앗이 육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건입동 지역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입동 육아공동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라동 적십자봉사회 물품기부


아라동적십자봉사회(회장 한진희)는 지난 25일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찹쌀 2㎏ 100포대(110만원 상당)를 아라동주민센터(동장 고명선)와 아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양순종)에서 추진하는 아라천사1004곳간에 기부했다.





제주대 '제1회 제주국제섬심포지엄'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호텔난타에서 '2023 제주국제섬심포지엄(Jeju International Island Symposium, JIIS)'을 개최한다.

'생물다양성과 천연자원'(Biodiversity & Natural Resources)을 주제로 열리는 심포지엄에는 국내외 연사 22명이 초청되며 생물다양성 보전과 생물자원에 대한 최신 연구결과가 공유된다. 이와 함께 ▷해양 생물종다양성과 보존 ▷생태계에서의 조류의 역할 ▷천연자원의 기능적 요소 등 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논의가 이뤄진다.

제주국제섬심포지엄은 섬의 독특한 생태·자원·환경보전을 종합적으로 다루기 위해 섬·자연환경의 R&D 연구 기반을 조성하며, 섬·생물·연구자·기관 등을 연결하는 국제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