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삼도1동 다우렁 돌봄 마을학교 수료식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29. 00:00:00
제주시 삼도1동주민센터(동장 송정심)와 삼도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용팔)는 지난 25일 주민센터 3층 공감마루에서 '다우렁 돌봄 마을학교' 수료식을 진행했다.

다우렁 마을 돌봄학교는 7월 24일부터 이날까지 여름방학 기간에 맞벌이 가정 자녀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관내 제주중앙초등학교(교장 황은실)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자원봉사자 등 마을과 학교, 행정이 협력 체계를 구축해 운영해 왔다. 운영 프로그램으로 미술놀이, 역사야 놀자, 어린이 영어, 쿠킹클래스, 바둑 교실 등이 마련됐다.

송정심 삼도1동장은 "방학 기간 돌봄 공백을 해결하고 온 마을이 아이를 키우는 마을 공동체 확산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와 협력해 다우렁 돌봄 마을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활성화 하겠다"고 했다.



성안노인복지센터 주거환경개선 실시

사회복지법인 성안복지재단 성안노인복지센터는 지난 17일~18일 양일간에 걸쳐 취약계층 어르신 2가구를 선정해 씨앗교회 봉사단체와 함께 청소지원, 잡초제거 등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성안노인복지센터는 2022년부터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봉사단체(사마리아인회, NH농협퇴직동인회, 씨앗교회봉사단 등)와 함께 청소지원, 도배, 마루장판 등 개선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주임업인총연합회 플로깅 활동

사단법인 제주임업인총연합회(회장 오형욱)는 최근 한라생태숲 탐방로 일원에서 '산지정화 활동 및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걷기 활동'과 '산림환경 정비(쓰레기줍기)'를 병행하는 에코 플로깅 행사로 진행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한라생태숲 탐방로 약 4.2㎞ 구간을 걸으면서 버려진 플라스틱 물병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