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김대을·홍순녀 부부 새농민상 본상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9.04. 00:00:00
농협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대정농협 조합원인 김대을·홍순녀 부부가 농협중앙회가 선발하는 제58회 새농민상(像) 본상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돼 지난 1일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대을·홍순녀 부부는 2003년 이달의 새농민상을 수상한 후 새농민 회원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 3대 정신 실천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새농민상 본상과 함께 농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중부발전제주 소화기 구명튜브 전달


한국중부발전 제주발전본부(본부장 손성일)는 지난달 31일 지역주민의 안전한 어선 조업활동을 위한 소화기와 구명튜브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제주소방서에서도 참석해 관내 유관기관과 지역주민 간의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됐다.





한수풀 해녀학교 졸업생 54명 배출


제주시 한수풀 해녀학교 졸업식이 지난 2일 한림읍 한수풀 해녀학교 광장에서 열려 총 54명의 졸업생(입문반 41명, 직업양성반 13명)을 배출했다. 이날 졸업식에 참석한 안우진 부시장은 "한수풀 해녀학교를 통해 제주 바다의 중요성과 해녀 문화 계승의 공감대가 널리 전해지길 바란다"며 졸업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서귀포경찰·외국인자율방범대 급식봉사


서귀포경찰서(서장 오충익)는 지난 1일 서귀포시노인복지회관에서 외국인자율방범대 및 자율방범대 연합회와 합동으로 지역 내 만 60세 이상의 취약계층 어르신 25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