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Utd-제주해녀협회-제주도 협약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9.05. 00:00:00
제주유나이티드(대표이사 구창용)는 지난 3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해녀협회(회장 김계숙) 간 해녀문화 보전과 전승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해녀 삶의 질을 개선하고 자긍심을 높이며, 제주만의 독특한 해녀문화를 보전하고 후세에 전승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오영훈 지사는 "이번 협약이 제주해녀의 복지 수준을 높이고 해녀문화를 널리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제주해녀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관광대 베트남 창업아이디어 캠프 참가


제주관광대를 포함한 국내 8개 대학 학생들이 베트남 현지에서 열린 수출 상담회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다.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 LINC 3.0 사업단은 지난 24일부터 3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일대에서 '베트남 한국의 거리 및 창업아이디어 캠프'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새마을작은도서관 독서문화 운동


새마을문고제주시지부(회장 오희부)는 지난 2일 삼양다목적체육관에서 유철수 새마을문고제주특별자치도지부회장, 박경호 제주시새마을회장 등 제주시민 5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주시민의 책과 친숙한 자리 마련과 다양한 체험을 준비해 '새마을문고!! 새마을작은도서관을 말하다' 주제로 새마을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운동을 개최했다.



제주중앙여중 밴드동아리 콘서트


제주중앙여자중학교(교장 서희순)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학생 자율동아리 '릴리스밴드'의 가을 미니 콘서트를 이어가고 있다.

공연은 매주 목요일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는데 첫 공연 때 계단에 앉아 관람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제주색동어머니 동화구연대회 성황


사단법인 색동회 제주지부(지부장 윤영희)는 지난 3일 제주문학관 대강강에서 '꿈과 행복이 있는 세상, 동화로 펼치는 제주'라는 주제로 동화구연대회를 개최했다. 본선 경연 결과 대상은 이순실 씨에게 돌아갔다. 금상은 고경빈·오은정 씨, 특별상은 김명진 씨, 은상은 문미숙·김양실 씨, 동상은 인서현·김은신 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