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시농협 여성조직 힐링체험 행사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9.08. 00:00:00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 여성조직은 지난 6일 회원 60여 명과 제주시농협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한라산둘레길(이사장 강만생) 사려니숲길 일대에서 숲길걷기와 요가 및 스포츠테이핑 등 여성조직과 함께하는 힐링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숲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여성조합원 대상으로 숲 치유라는 주제로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으로 여성조합원들에게 치유와 활력의 기회를 제공해 몸과 마음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제주시농협은 여성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조합원·조직의 지위 향상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활동 지속 참여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제주시농협 여성조직은 기관봉사, 성금기탁, 환경보호캠페인 등 조합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서귀포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서귀포시는 7일 서귀포 감귤박물관에서 지진에 의한 건축물 붕괴·화재 등 복합재난 발생을 가정해 '2023년 서귀포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서귀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 15개 부서 및 서귀포소방서, 서귀포경찰서, 자치경찰단, 서귀포의료원, 한국전력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대한적십자사 등 유관기관을 비롯해 서귀포시자율방재단, 민간 전기안전관리 업체 등 13개 기관,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실제 재난상황 시 도로정비에 활용되는 다목적 차량, 구조·구급 및 순찰차, 재난구호 급식·심리 지원 버스 등 장비 30여대를 투입하는 등 현장감 있는 훈련을 전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제주)지구(총재 박용선)는 지난 6일 타미우스CC에서 총재배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도내 시각장애인 복지증진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오정희씨 장학금 100만원 전달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탐모라 로타리클럽(회장 김민조)은 지난 7일 아스타호텔 연회장에서 개최된 정기모임 자리에서 오정희 장학인이 제주여자고등학교 김남희 학생에게 장학금 100만원과 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