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올레와 업무협약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9.13. 00:00:00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최근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제주올레해설사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올레길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제주올레해설사(길동무)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제주올레길 환경보전활동 공동추진 ▷올레길 걷기 축제 지원 등 지역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소방서 다수사상자 특별 교육


제주소방서(서장 양인석)는 12일 제주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지휘관을 대상으로 구급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다수사상자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소방서장을 포함해 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지휘관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주요 내용은 다수사상자 발생 시 대처 방안, 임시의료소장의 역할과 임시의료소 운영 방법, 지휘관 주관의 대원 임무부여, 상황별 대응절차 숙지 등이 있다.





(주)제이피엠 집수리 봉사활동


(주)제이피엠(대표이사 강미란)과 환경문화시민연대(회장 송인호)는 지난 9일 제주시 삼도 1동 소재 기초 생활 수급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수요 대상자가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배·장판 교체, 벽체 페인트칠, 집주변 잡풀 제거 및 쓰레기 정리 등을 진행했다.





제주감협 고품질 감귤 생산 결의


제주감귤농협 애월지점 감귤단지협의회는 최근 애월체육관에서 관내 조합원, 기타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고품질 감귤생산결의 및 조합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감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결의문 채택을 시작으로 감귤산업 발전에 공헌한 제주감귤농협 우수조합원 및 직원 표창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민속경기, 노래자랑 등도 펼쳐졌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