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한국전력-한국농어촌공사 제주 협약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9.18. 00:00:00
한국전력 제주본부(본부장 백남길)는 한국농어촌공사 제주지역본부와 함께 지난 14일 농가 에너지 효율 개선과 제주지역 재생e 출력제어 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기관 간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발굴 및 제도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제주는 재생에너지 비중이 급증함에 따라 재생에너지 발전으로 인한 광역 정전을 예방하기 위해 발전 출력을 제어하는 비중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전력 제주본부는 봄·가을철 태양광 발전량이 많아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 전력계통의 안정화와 더불어 전기 수요를 높여 출력제어를 완화하기 위한 수요대응 정책 발굴 및 제도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전력 백남길 본부장은 "각 기관의 축적된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주지역 1차산업 농가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 확대뿐만 아니라, 농사용 전력의 수요이전 사업을 통해 제주지역 봄·가을철 신재생에너지 출력제어 완화에 기여할 수 있는 유기적인 공동협업 모델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원농협-(주)동방·수망리마을회 협약


남원농협(조합장 고일학)과 (주)동방(대표이사 박창기)·수망리마을회(대표 김재종)는 지난 14일 수망리 다목적회관에서 현은정 남원읍장 및 (주)동방 박창기 대표이사, 마을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를 위한 환경정화 플로깅 활동 및 농촌활력 제고를 위한 도농사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문농협 희망드림봉사단 봉사활동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 희망드림봉사단(회장 한재범) 회원 40여명은 지난 12일 지역 내 노후화된 주거환경을 가진 고령 농업인 가정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회원들은 싱크대와 곰팡이로 얼룩진 장판을 교체했고, 깨끗한 집 외관을 위해 페인트를 도색해 주거환경개선을 개선했다.





한림119·의소대 추석 위문활동


서부소방서 한림119센터(센터장 이진형)와 한림남성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성부·최은선)는 지난 15일 추석맞이 불우이웃 위문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위문활동에는 생활형편이 어려운 관내 독거노인 등 10가구에 대해 쌀과 건강식품 등 7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서귀포시 ‘행복정원’ 동호회 전시회 개최


서귀포시 공직자 가드닝 동호회인 '행복정원'(회장 강완영)은 지난 15일부터 서귀포시청 제1청사 본관 현관에 깨진 화분, 컵, 냄비, 1회용 페트병 등을 리사이클링한 꽃 장식 40여 점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청사 환경을 알리고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 봉사활동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도지부(본부장 임정식, 이하 건협제주)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은 지난 12일 애월읍 소재 중증장애인요양시설 창암재활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대륜동협의회 풀베기 작업


서귀포시 새마을지도자대륜동협의회(회장 오용범)는 지난 14일 회원 20명이 참여해 이어도로와 법환로 도로변을 중심으로 풀베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