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도 인증 JQ 제품 쿠팡서 30% 할인 기획전
흑돼지·수산가공품·감귤 가공식품 등 17일까지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3. 10.09. 10:35:47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가 인증하고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운영하는 제주우수제품 품질인증(JQ) 제품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몰 기획전을 진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부터 17일까지 쿠팡 온라인몰을 통해 흑돼지를 비롯해 옥돔, 고등어, 갈치 등 수산가공품과 제주 감귤을 활용한 가공식품 등 다양한 제주상품을 최대 3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 우수제품에만 부여하는 JQ인증제품으로 구성한 기획전으로 25개 기업 200개 제품이 참여하며 제주우수제품 판로 지원을 위해 국내 쇼핑몰 중 최고 매출과 성장률을 보이는 쿠팡과 협업한다.

제주우수제품 품질인증(JQ) 제도는 분기별로 신청업체를 공모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등 엄격한 세부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한해 JQ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2017년 도입 이후 올해 상반기 현재 92개 업체 320개 품목이 등록돼 있다. 품목별로는 ▷농산물 6개 ▷수산물 69개 ▷축산물 54개 ▷가공식품 184개 ▷공산품 7개가 인증을 받았다.

제주도는 JQ제품의 청정 가치를 앞세워 다양한 판로 확대 및 인증제도 홍보를 위해 TV, 라디오, 공항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해 도내뿐만 아니라 전국 단위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월 18일부터 진행한 공영쇼핑 추석맞이 행사에서는 8개 인증업체가 12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엄격한 심사와 사후관리 강화로 제주가 인증하는 우수한 특산물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