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김희현 정무부지사 제주 4·3유족 격려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10.10. 00:00:00
김희현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는 지난 7일 오전 제주4·3평화공원 평화교육센터에서 제주4·3희생자유족회(회장 김창범)가 주최한 제11회 제주4·3유족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유족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김희현 정무부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고통과 아픔 속에서 피워낸 제주 4·3의 정신과 가치가 대한민국의 역사에 바로 새겨지고 세계인의 유산으로 계승될 수 있도록 유족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포공항서 친환경 제주 여행 캠페인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한국공항공사와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홍보를 위해 지난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김포공항 3층 출발장에서 친환경 여행 캠페인 '제로웨이스트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제주 여행의 첫 관문인 김포공항에서 제주를 방문하기 전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및 제로웨이스트 여행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친환경 여행 서약에 참여하고 관광객들의 인식 개선을 통한 행동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곶자왈공유재단 공유화 캠페인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이사장 김범훈)은 '2023년 곶자왈 공유화 릴레이 캠페인'의 핵심방향을 기존의 '곶자왈 사유지의 공유화'에 '곶자왈 가치의 공유화'라는 새로운 지평으로 확대해 10월과 11월에 집중적으로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재단은 2030년까지 사유지 곶자왈 50만평 공유화를 목표로 하는 새로운 10년(2021~2030) 비전인 '삶이 아름다운 곶자왈 동반자'를 선포한데 이어 곶자왈 공유화운동의 3대 패러다임으로 ▷곶자왈 사유지의 공유화 ▷곶자왈 가치의 공유화 ▷곶자왈 연구의 공유화 운동을 연차적으로 추진해왔다.



제7회 협회장배 전도체조대회 성황

제주특별자치도체조협회(회장 강창용)는 지난 8일 한라체육관에서 선수·지도자·학부모 등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7회 협회장배 체조대회를 개최했다.

강창용 회장은 이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겸 탤런트인 최대철씨에게 협회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하며 협회 활동을 널리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새마을문고-제주대미래융합대학 협약식

새마을문고제주특별자치도지부(회장 유철수)와 제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학장 현창구)은 지난 6일 제주대학교에서 평생교육 진흥과 책 읽는 제주사회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개최해 양 기관의 상호 우익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의용소방대연합회 자연정화활동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연합회(남성회장 김봉민, 여성회장 김명자)는 지난 6일 제주시 이호해수욕장 동측 매립지 일대에서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안전본부 및 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의용소방대장단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