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2023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공모
5개 분야 대상으로 25일까지 접수
포상금 및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3. 10.10. 15:07:39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5일까지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공모 접수를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도내에 사업장을 둔 업체 중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경과한 업체다.

우수관광사업체 지정기간은 2년이며 이번에 지정되면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다.

현재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된 업체 중 만료 예정이 6개월 미만인 업체는 이번에 신청해 심사 후 재지정받을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관광지, 교통, 숙박, 여행업, 음식업 등 5개 분야이며, 지정 심사는 서류심사, 전문가 현장평가, 우수관광사업체 평정위원회 심의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주요 심사항목은 ▷적정가격 ▷시설이용 편의성 ▷종업원 친절도 ▷지역사회 공헌도 등이다. 분야별 세부 평가표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평가점수가 기준 점수 90점을 충족하는 경우, 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지정업체는 홍보포상금 100만원과 지정서·인증패 등을 받고, 비짓제주(제주관광정보시스템)와 관광안내센터 등을 통해 도내 외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받는다.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받고자 하는 업체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제주도관광협회 방문, 우편, 팩스, 전자우편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을 통해 제주관광의 질적 수준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제주 관광객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