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대한적십자사 어멍촐레 밑반찬 전달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10.13. 00:00:00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12일 외도동적십자봉사회(회장 이승제)와 신협두손모아봉사단(단장 허두은)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 133가구에 사랑의 어멍촐레 밑반찬을 전달했다.

제주시내 취약계층 133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밑반찬 봉사활동은 결연세대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애월농협 농가주부모임 자연보호 캠페인

애월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강숙자)은 지난 9일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금성리 일주도로 일대에서 임직원·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도민과 관광객이 많이 왕래하는 일주도로변에 식재된 가을꽃 주변 잡초를 제거하는 화단 정비 작업과 함께 도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도1동주민자치위 10월 정례회의 개최

제주시 이도1동(동장 양경원)과 이도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경훈)는 최근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10월 정례회의를 갖고 14일 열리는 '2023년 삼성혈 문화의 거리 축제' 참여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한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밑반찬 전달

한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봉선·강봉찬)는 지난 11일 지역 내 최약계층 58가구를 방문해 정성껏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며 건강 상태 및 안부를 확인했다.



2023 제주 그린어워드 후보 모집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이달 27일까지 접수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2023 제주 그린어워드'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제주 그린어워드는 제주의 자연 유산과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제주도민을 시상하는 행사로, 제주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시상은 '제주 헤리티지 부문'에서 '과학상' 1명과 '공로상' 1명, '그린 라이프 부문'에서 '그린 크리에이터상' 7명 또는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제주 헤리티지 부문'은 제주 자연유산의 가치 보전에 기여한 업적이나 제주 고유 자원의 유용성 발굴 및 활용 기술 개발로 지속가능성에 기여한 업적이 있는 사람에게 수여한다. '그린 라이프 부문'은 제주의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 또는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한 활동을 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발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시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후보자 접수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홈페이지(www.innisfreemoeum.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달 27일까지 이메일(imoeum@innisfree.com)로 제출하면 된다. 후보자 신청은 추천 또는 응모 모두 가능하며, 공고일 기준 제주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각 부문별 지원 조건에 1개 이상 해당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문의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사무국 064-749-9917.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