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공무원연금공단-국제평화재단 업무협약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10.17. 00:00:00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16일 국제평화재단(이사장 오영주)과 제주도민 평화교육과 보유자원 공유 등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민 평화교육 및 지식정보 등 보유자원 공유 ▷세계평화·제주 환경 등 전시프로그램 공동 활용 ▷국가지방자치단체의 정책·확산 협력 ▷제주 환경자원 보전 활동 공동개최 등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은 "제주도의 소중한 자산인 평화 가치 확산과 천혜의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국제평화재단과 함께 공단의 업무 특성을 반영해 어린이 평화교육, 환경보호 활동 등 세계 평화의 섬 제주에 필요한 분야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제평화재단은 2006년 국제평화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정책개발 및 교류활동 등을 수행하도록 외교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함께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약칭 제주포럼) 및 국제행사 주관과 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 운영 등 다양한 평화실천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영락복지관 돌봄봉사자 보수교육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언)은 지난 14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행복한 쉼터 대표인 웃음치료사 이완국 강사를 초청해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봉사자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웃음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의 주제로 스트레스 관리, 소통을 위한 대화, 나와 다른 사람의 이해, 자기 감정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돌봄봉사자의 힐링 시간으로 마련하게 됐다.



제주감협 18기 브랜드감귤대학 수료식

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은 지난 13일 감귤연구소 감귤배움터에서 브랜드감귤대학 제18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18기 브랜드감귤대학에서는 51명이 수료했다.

브랜드감귤대학은 제주감귤농협과 농촌진흥청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장 김명수)이 고품질 감귤의 생산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등 국내외 최고의 강사진을 초빙해 전문 학습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