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공무원연금공단 사랑의 밥차 봉사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10.18. 00:00:00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17일 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참! 좋은 사랑의 밥차' 행사 후원 및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밥차는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상준) 주관으로 2012년부터 매주 화요일 서귀포 올레시장 야외 공연장에서 65세 이상 어르신 등 소외이웃 2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 급식 봉사활동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랑의 밥차 행사에 정기적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음식조리·배식·설거지 등의 활동을 지역 민간봉사단체와 함께 참여했다.



아라119센터 의용대 주택용소방시설 보급

제주소방서 아라119센터 의용소방대(대장 양창용, 강은숙)는 지난 14일 아라동 일대 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방문해 가스·전기시설 등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주택용소방시설(단독경보형연기감지기·소화기)을 보급했다. 이번 활동은 2023년 주민참여예산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주택용소방시설 지원신청을 한 대상을 중심으로 설치·보급했다.



오라동장애인지원협 장애인 문화체험

제주시 오라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강어진)는 지난 15일 오라동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회원 40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스카이워터쇼, 아쿠아플라넷 등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문화체험활동를 실시했다.

오라동장애인지원협의회는 (주)아젠토피오레 컨벤션의 후원으로 월 1회 지역 내 재가 장애인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구좌읍 '소소한 마을 나눔축제' 성황

제주시 구좌읍(읍장 오상석)과 구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 위원장 김성익),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지선)이 공동 주관한 '소소한 마을 나눔축제'가 지난 14일 제주 해녀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지역주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모금한 기부금 652만8000원은 민·관 협력 구좌읍 지역복지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