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삼다수 품질분임조 국제대회서 금상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입력 : 2023. 11.10. 00:00:00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지난 10월 31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 2023)에서 제주삼다수 품질분임조인 유니온(UNION) 분임조가 대회 최고상인 'GOLD AWARD(금상)'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48회째를 맞은 국제품질분임조대회는 참가국의 품질분임조 운영과 개선활동 전개, 분임조 활동 경험을 발표하는 국제적인 행사이다. 참가자들은 현업에서의 품질분임조 운영, 품질 혁신 노력과 가치에 대해 인정 받고 향후 업무수행 동기를 부여 받는다. 올해는 총 14개국 800여 개 분임조가 참가했다.





공무원연금공단 봉사단 천연수세미 나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제주지부는 지난 8일 제주상록 수세미봉사단과 함께 노형동에 위치한 제주도 노인복지관에서 천연수세미 나눔 행사를 열었다.

봉사단원들은 지난 4월부터 직접 심고 가꾼 천연수세미를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잘라 복지관을 찾는 어르신들에게 고루 나눠드렸다.





조천읍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체험활동


제주시 조천읍(읍장 양정화)은 지난 8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공익형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45명(아름다운 제주 만들기 40명, 용천수를 부탁해 5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활동 및 기본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어르신들은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크로스백 만들기 체험을 하며 서로 간의 친목을 다지고 즐거움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제주시 상하수도과 우수직원 6명 선정


제주시 상하수도과는 9일 3분기 고객감동 우수직원에게 부서자체 표창과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했다.

상하수도과는 2020년부터 시민 만족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펜안하우꽈'봉사단을 운영해 분기별 우수직원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는 상하수도 민원 전화 수신 통화량 분석 등을 통해 우수 직원 6명을 선정했다.





서귀포시재향군인회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서귀포시재향군인회(회장 현종우)는 지난 7~8일 안덕면·성산읍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2가구에 대해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을 통해 회원들은 도배와 장판 교체, 낡은 시설을 보수하는 등 집안 곳곳을 정비했다.





연동민속보존회 행복음악회 길트기 공연


제주시 연동민속보존회(회장 전명희)는 지난 3일 '2023년 문화가 있는 연동 거리 행복 음악회 시즌2' 행사에 참여해 길트기 공연을 펼쳤다. 이들은 제주의 대표 행사인 탐라문화제에 참가하는 등 민속예술 전승에 기여하고 널리 알리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