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동부소방서 요양병원 등 현장지도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1.08. 00:00:00
동부소방서(서장 김승용)는 지난 4일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요양병원, 요양시설에 대한 현장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안전사고 취약요인 확인, 현장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시설 관계인을 대상으로 화재대응 및 피난계획 수립과 대처요령 교육 등이 이뤄졌다.

김승용 서장은 "구조분류표시시트지, 방연마스크 및 긴급구조용시트를 구입·보급해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화재안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일자동차공업사 아동지원 상품권 기탁

제주시 경일자동차공업사(대표 이의순, 신행화)는 지난 5일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에 아동가정지원 상품권 118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상품권은 지난 1년간 경조사 등의 답례품으로 받은 것을 모아 마련됐으며 도내 저소득 아동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신행화 대표는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매년 상품권을 기부하며 지역 아동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지방조달청 제주호국원 신년참배

제주지방조달청(청장 육창용)은 지난 5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제주시 국립제주호국원을 찾아 참배했다.

이날 육창용 청장과 제주지방조달청 직원들은 현충탑에 헌화한데 이어 주변 묘역을 돌아보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온성학교 카페·장터 수익금 기부

서귀포온성학교 진로직업부는 지난 4일 제주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학교 카페 및 장터 수익금 160여 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학생들이 직접 카페 음료를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과 학교 텃밭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장터에서 판매한 돈을 모아 마련했다.



진성협 봉사원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나눔적십자봉사회 진성협 봉사원은 지난 5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진성협씨는 한국남부발전(주)에서 42년간 근속했으며, 2023년 12월 퇴직을 기념하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 희망을 전하고자 성금을 기탁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