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강병삼 시장 현장민원실 ‘동병삼련’ 진행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1.09. 00:00:00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6일 제주목 관아에서 새해 첫 현장민원실 '동병삼련'을 열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민원실 '동병삼련'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 3명이 현장을 찾아 1시간 반가량의 민원 상담이 진행됐다.

시민들은 ▷아파트 고도 제한 완화 ▷연동 누웨마루 거리 호객행위 개선 요청 ▷청년 지원 정책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 창구 마련 등 평소 불편했던 사항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최화열 교수 서비스마케팅학회장 취임

최화열 제주국제대학교 교수(융합경영학부·사진)가 지난 1일 제15대 (사)서비스마케팅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최 회장의 임기는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정식 취임식은 제주도에서 개최될 서비스마케팅학회 춘계 정기학술대회에서 이뤄진다.

(사)서비스마케팅학회는 경영학 전반, 광고, 홍보, 마케팅, 소비자 등 서비스 마케팅 분야에서 국내 최고권위의 학회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경영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 저명 학술지로 '서비스마케팅저널'을 발간하고 있다.



성산여성의용소방대 생활안전교육

제주동부소방서 성산여성의용소방대(대장 홍재영)는 지난달 31일 열린 제31회 성산일출축제에서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등을 알리는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중앙신협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제주중앙신협(이사장 김태용)은 최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2023 제주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돼 인정패를 수상했다.

제주중앙신협은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전달을 비롯 김치나눔활동, 어부바멘토링, 관내 경로당 후원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활동을 지속 실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주동부경찰서와의 협약을 통해 치안약자를 위한 경제적 자립지원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성산119센터 물류창고 관계자 컨설팅

동부소방서 성산119센터(센터장 강경훈)는 최근 관내 물류창고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외국어 병기 옥내소화전사용법 스티커 부착 및 사용법 교육, 자동화 재탐지 설비, 속보설비 유지 관리에 대한 안내 사항 등이 다뤄졌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