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오라동장애인지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1.24. 00:00:00
제주시 오라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강어진)는 지난 19일 오라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2023년 사업에 대한 실적 및 결산 보고를 하고 2024년 주요 사업에 대해 토의했다.

강어진 회장은 올해도 어려운 장애인 이웃과 소통하며 따뜻한 봉사 실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의회 공직자신우회 신년미사 개최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가톨릭신우회(회장 정민구 의원)는 지난 22일 신제주성당에서 '제주 공직자신우회 신년미사'를 개최했다.

제주 공직자신우회 신년미사는 제주도의회, 제주도청, 교육청, 경찰청, 행정시 등의 가톨릭 신우회 약 80여 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문창우 비오 주교가 미사를 집전했다.

정민구 의원은 "공직자가 다함께 신년미사를 통해 참신앙인의 모습으로 살아왔는지 반성을 시작으로 공직자의 윤리 등 다함께 알아보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공직자 신우회가 공직에서 예수님이 가르치신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며, 제주의 발전과 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같이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남원농협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서귀포시 남원농협(조합장 고일학)은 지난 22일 본점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조합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노지감귤, 만감류)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농정시책 소개에 이어 탄소중립, 미세먼지 저감, 농작업 안전교육과 만감류, 노지감귤 재배기술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주여자중·고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제주여자중·고등학교 총동문회는 23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임 회장에 취임한 제29대 부영심 총동문회장(27기)은 "올해는 함께하는 동백인들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이 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동문회는 또 정기총회에서 사업 추진에 따른 예·결산 승인, 장학재단 운영 및 동문회관 건립기금 보고, 난타·합창 축하공연 등을 진행했다.

제주여자중·고등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4년여 동안 동문들의 열정으로 건립기금 모금을 통해, 지난해 9월 제주 도내 여자학교로는 최초로 아라동 2300㎡ 부지에 동문회관을 건립하며 단합된 힘을 보여줬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