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소방안전본부장 제주국제공항 방문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1.30. 00:00:00
김수환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29일 제주국제공항을 방문해 각종 소방시설 등을 살펴보고 유사시 긴밀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김 본부장은 제주공항 임직원들과 만나 안전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으며, 실무자들의 고충 등 현장 목소리도 청취했다.

김수환 본부장은 "항공기 사고는 사고 발생시 대형인명피해와 재난상황으로 이어지는 만큼 상황 발생시 초기 상황통제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작년에 제주에서는 최초로 공항활주로에서 실제 항공기를 대상으로 합동훈련을 진행하면서 항공기사고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앞으로도 이런 훈련을 자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소방서 화재 예방 현장지도

제주소방서(서장 양영석)는 29일 제주시 소재 한국가스공사 제주 LNG본부 봉개관리소를 찾아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지도를 추진했다.

이번 현장지도는 재난취약대상의 선제적 안전관리를 위해 마련됐으며, 소방시설 및 가스차단시설 점검, 유사 시 초기대응능력 방안, 피난대피로 유·무 등 사업장 관계자 주의 환기 등이 이뤄졌다.



고재우 서귀포소방서장 현장 초도 방문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재우)는 지난 25~26일 효돈119센터를 시작으로 현장 부서 초도 방문을 실시했다.

지난 1일 취임 후 최일선 현장 부서를 잇따라 방문한 고재우 서장은 이번 직원과의 만남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채널을 발굴해 근무 혁신, 화합과 소통, 후생 복지 등 지속적인 개선으로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제주본부 사업추진 결의대회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지난 27일 서귀포시 보롬왓에서 도내 사무소장과 제주본부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영목표달성 및 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창옥 교수의 '나를 돌아보고 남을 알아보게 만드는 소통', 이종인 강사의 '트리즈 기법 적용 문제해결' 등 명사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오창순)는 지난 27일 회원 80여 명이 참석해 정기총회를 열고 2025 APEC 제주 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오창순 회장은 "앞으로도 2025년 APEC 정상회의가 제주에서 유치될 수 있도록 시민 대상 홍보 활동 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