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지역 뮤지션들 네트워킹 장... 제주음악창작소 내달부터 사업 본격
3월 16일 제뮤아카데미 오픈 세미나 '웰컴투 삼매봉'로 시작
3월 2일엔 온라인 교육캠퍼스 오픈... 입문과정 교육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4. 02.29. 16:47:32
[한라일보]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제주음악창작소'JEMU'(제뮤)가 3월부터 올해 도내 대중음악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을 본격화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3월 16일 제주음악창작소 스튜디오A에서 진행되는 '2024 제뮤아카데미 오픈 세미나-웰컴투 삼매봉'이다.

이날은 올해 제주음악창작소가 운영하는 사업 소개와 지역 뮤지션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로 꾸려진다.

또 '알프스(ALPS)'이수정 이사의 '뮤지션 브랜딩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특강과 뮤지션 활동에 대한 질문을 해소할 수 있는 네트워킹도 펼쳐진다.

참가신청은 3월 13일까지 온라인(https://forms.gle/NYpvZ8wL3C7P66Df7)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함께 3월 2일부터 '제뮤아카데미 온라인입문과정' 교육이 진흥원 온라인 교육캠퍼스(https://www.jcacampus.or.kr)를 통해 오픈한다.

교육은 ▷건반과 함께하는 쉽게 배우는 화성학 ▷로직 Pro X 입문과정 ▷큐베이스 입문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JEMU'는 제주도 대중음악산업 활성화와 생태계 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