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총선] 김승욱 "신성장산업 육성 등 경제 활력 회복에 역할"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4. 03.20. 17:27:14
[한라일보] 김승욱 예비후보(국민의힘, 제주시을)는 20일 선거사무소에서 제주상공회의소 양문석 회장 및 상공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상공인들은 ▷2025년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기원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고시 조속 추진 ▷제주 분산에너지 특구 지정 ▷제주 그린수소 생태계 기반 조성 ▷제주형 우주산업 육성 ▷관광형 UAM 상용화 기반 마련 ▷중대재해처벌법 50억원 미만 건설현장 적용 유예 ▷미분양해소를 위한 세제·금융지원 등을 건의했다.

양 회장은 "제주경제 활력 회복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련 법령 마련 또는 규제 개선이 필요하다"며 경제계 제언을 전달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경제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청정자연보호 등이 가능한 신성장산업육성과 더불어 기존의 제주 고유산업 종사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지역 정치인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경제계 제언을 정책에 잘 반영하고 발전적으로 다루어 도민 행복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