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아라새마을금고-제주여고 인재 육성 협약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3.28. 00:00:00
아라새마을금고(이사장 전재구)는 지난 25일 제주여자고등학교(교장 부대룡) 교장실에서 양 기관의 동반 성장과 지역사회 기여, 교육발전에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협약에 따라 아라새마을금고는 제주여자고등학교에 매년 장학금 300만원씩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아라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제2차 체육행정발전협의회 개최

제2차 체육행정발전협의회 회의가 27일 제주도·행정시·교육청·체육회·민간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월드컵경기장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참석자들은 제58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 기관별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공공 체육시설인 수영장의 합리적인 운영 방안을 토론했다.



한국수자원공사-제주도 상수 정비사업 협약

한국수자원공사 제주지역협력단(단장 심과학)과 제주도(상하수도본부장 고성대)는 26일 '읍·면지역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및 성과관리'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자원공사와 제주도는 지난 2020년부터 총사업비 698억을 투입해 1차 현대화사업(제주 洞지역 서부)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사업에는 올해부터 2029년까지 6년간 총사업비 460억원이 투입되며, 양 기관은 사업종료 시 성과 등을 고려해 유지관리사업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대상 구역 내 노후 상수관 교체 및 정비를 통해 유수율을 85%까지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살기제주시협 회장 취임식 등 개최

바르게살기운동제주시협의회(회장 강대규)는 27일 제주시 하니호텔 별관에서 강대규 제14대 회장 취임식 및 임원 임명장ㆍ위원장 인준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행사에 앞서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를 위한 지지 결의를 했다.



서귀포시 자매도시 공무원 파견 연수

서귀포시는 일본 자매도시 기노카와시에 2024년 공무원 파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파견된 강문규 팀장은 국제 교류, 다문화 공생 사업 등을 지원하고 한국어 교실 운영 등을 하며 12월까지 근무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