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한라산 추자·조천 학생에 장학금 전달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4.22. 00:00:00
(주)한라산은 지난 16일과 18일 추자도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영수), 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천창석)가 주최·주관하는 '주민자치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우수 장학생에게 '드림장학금' 1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드림장학금'은 (주)한라산이 운영 중인 장학사업으로, 도내 43개 읍·면·동의 우수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주)한라산은 지금까지 '제주지역 인재 육성 및 사회 환원 캠페인'을 통해 도내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100여 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제주시농협 주부모임 영농폐기물 수거

제주시농협 고향주부모임(회장 김정심)은 지난 18일 제주시농협 동부영농지원센터에서 영농폐기물 수거활동을 실시했다. 제주시농협은 영농폐기물 간이집하장을 설치해 조합원과 농민의 영농폐기물 처리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영농폐기물 수거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주시농협 고봉주 조합장은 "조합원 및 농민의 편의 제고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을 만들기 위해 영농폐기물을 수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시농협은 조합원과 농민이 영농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재향군인회 해군 장병 위문

제주도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는 지난 19일 해군 제7기동전단(준장 허성재)을 방문해 부대장과 환담을 나누면서 향군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장병들의 체력 단련을 위한 운동용품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에는 안보지원위원회 위원들과 이을생 공군부회장, 현종우 서귀포시향군회장 등이 함께했다.



영평상동청년회 마을길 걷기·플로깅

제주시 영평상동청년회(회장 김형석)는 21일 회원 가족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평상동 마을 일대를 걸으며 건강과 친목을 도모하고, 마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쓰레기를 줍는 '청년가족 마을길 걷기 및 플로깅 행사'를 가졌다.



성산포로타리 주거 환경 개선 사업

서귀포시 성산포로타리클럽(회장 강대훈)은 지난 17일과 18일 성산읍(읍장 김경범) 희망나눔캠페인 특화 사업으로 진행되는 '저소득 가정 맞춤형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신산리 주거 취약 가구의 집수리를 지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