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이천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4.29. 00:00:00
서귀포시는 지난 26일 제38회 이천 도자기축제에서 서귀포시와 경기 이천시 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고향사랑기부 상호 기부 응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서귀포시와 이천시는 상호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서로 응원하고 협력을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현창훈 부시장은 "이번 상호 기부로 기부 참여 확산과 더불어 두 지자체 간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서귀포시는 25~26일 이틀간 제주 고향사랑기부 홍보 부스를 운영해 도자기축제 방문객과 이천시민들에게 리플릿과 홍보 물품 배부, 기부 우대 혜택 안내, 현장 기부 독려 등 고향사랑기부를 알리는 활동을 벌였다.





정희직물 세계평화기원 패션쇼 개최


2025년 APEC 제주유치와 세계평화 기원 친환경 오정희(정희직물 대표, 천연염색 패션디자인 명장) 제주갈옷 패션쇼가 지난 20일 대정읍 제주영어교육도시 소재 브랭섬 홀 아시아 공연예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위성곤 국회의원, 이종우 서귀포시장, 이승아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장, 양병우·하성용 도의원 등이 행사를 관람한 가운데 브랭섬 홀 아시아 총교장 Dr. Blair Lee 이하 교직원, 학생, 시니어 모델 등 각계각층의 활동가들이 제주갈옷을 입고 런웨이에 올랐다.

또한 이번 패션쇼를 위해 재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가야금 제주 민요연주, K-POP 공연이 펼쳐져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건협제주 제주노인복지관 배식봉사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임정식, 이하 건협제주)는 지난 25일 제주시 제주특별자치도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배식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건협제주 임직원은 배식 전·후 식당 환경정리 및 식기류 소독 등 방문하시는 어르신 160여명의 점심 배식을 도왔다.

건협제주 관계자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과 함께 하는 공공의료기관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도장애인복지관 사기 진작 프로그램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은 지난 26일 복지관 사회복무요원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사기 진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기관에 대한 소속감과 애착심을 고취하고 긍정적 이미지 제공으로 성실히 복무를 수행할 수 있는 동기 부여 기회를 제공했다.





제주 월남전참전자회 환경정화 활동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도지부(직무대행 진우창)는 지난 26일 서귀포 회원 30명과 함께 서귀포시 서홍동에 위치한 솜반천 주변의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수풀자원봉사회 삼다삼무걷기 지원


한수풀 자원봉사회 (회장 고창문)는 지난 20일 제주시 애월읍 소길리 일원에서 개최된 제주시 서부보건소의 삼다삼무걷기행사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