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귀포시
5월 5일 어린이날 서귀포시 곳곳 행사… 어디로 갈까
서귀포시 주최 어린이날 기념식·행사 월드컵경기장 광장
대정·남원·성산·표선·서홍 등지서도 어린이날 행사 다채
진선희 기자 sunny@ihalla.com
입력 : 2024. 04.29. 13:17:25

지난해 서귀포시 주최 어린이날 기념행사. 서귀포시 제공

[한라일보] 5월 5일은 102회째를 맞는 어린이날. 이를 기념해 제주 서귀포시 곳곳에서 아이들 세상이 펼쳐지는 어린이날 행사가 잇따른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승자)가 주관하는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식과 기념행사는 내달 5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오전 9시40분 식전 행사에 이어 10시부터 '우리 아이들과 함께하는 해피! 아이 사랑 큰 잔치'가 열린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29명과 아동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5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표창 수상자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모범어린이=장미규(새서귀초) 김성현(대정초) 변주은(보목초) 김지연(표선초) 황윤영(서호초) ▷아동유공자=최순자(천사의집) ▶도지사 표창 ▷모범어린이=맹예호(중문초) 강지국(중문초) 김유준(서귀북초) 조혜원(사계초) ▷아동유공자=양은미(에덴어린이집) 등이다.

제2부 행사에서는 태권도 시범단과 마술쇼 등 축하 공연이 예정됐다. 또한 포일아트 팽이 만들기, 탄소중립 샴푸바 만들기, 우주를 담은 스탠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등 부스를 운영하고 우드스피커 만들기, 도어벨 마크라메 만들기 등 체험 키트 2종도 760개씩 배부한다.

이와 함께 읍면지역 등에서 준비한 어린이날 행사도 다채롭다. 서귀포시·서귀포시민연대의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 잔치'(5월 5일 칠십리시공원 파크골프장 무대), 대정읍·여성농민회의 '어깨동무 내동무'(5월 5일 하모체육공원), 남원읍·남원읍연합청년회의 '남원읍 어린이날 행사'(5월 5일 남원생활체육관), 성산읍·성산읍청소년지도협의회의 '성산 어린이 큰 잔치'(5월 4~5일 일출고성운동장), 표선면·표선면새마을부녀회의 '표선 어린이 희망 체험 박람회'(5월 5일 표선해수욕장 잔디 광장), 서홍동·서홍동청년회의 '어린이 자원 순환 마켓'(5월 19일 솜반천 일대) 등이다. 앞서 정방동에서는 지난 27일 정모시공원 일원에서 '어린이 그림 그리기·동시 짓기 대회'를 열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다음채널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