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동홍동 올해 처음 병원 동행 서비스 실시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입력 : 2024. 05.16. 00:00:00
서귀포시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현부, 강익자)는 지난 13일 처음으로 병원 동행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 서비스는 보호자가 없어 병원 동행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 사전 예약을 통해 협의체 위원 2인이 연결돼 서귀포시내 병원에 동행하고 귀가를 돕는 것이다. 강익자 위원장은 "평소 몸이 불편해도 홀로 병원에 가는 것이 힘들어 병원을 가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가슴이 아팠는데 병원 동행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선림사 부처님오신날 맞아 특별성금 기탁

선림사(주지 진학스님)는 지난 14일 선림사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도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해 자비행을 실천하기 위해 불자들의 마음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적십자사는 난치병 학생 돕기, 공부방 만들기 등의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진학스님은 "앞으로도 인도주의 활동에 뜻을 같이해 부처님의 자비행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가주부연합회 대천고팡에 잡곡 기부

농협중앙회 전국농가주부연합회(회장 박민숙)는 지난 14일 서귀포시 대천동주민센터(동장 고상희)의 기부 나눔 프로젝트인 '대천고팡'에 잡곡 160포(1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박민숙 회장은 "대천고팡 홍보 방송을 보고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먹거리 취약 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표선윈드오케스트라 이달 18일 정기연주회

서귀포시 표선면 주민들을 주축으로 구성된 표선윈드오케스트라 제9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8일 오후 3시 제주아트센터에서 무료로 열린다.

표선면이 후원하는 이번 연주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음악회-오월은 우리들 세상'이란 이름 아래 귀에 익은 영화음악, 동요 모음곡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아라의용소방대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

제주소방서 아라남성·여성의용소방대(대장 양창용·강은숙)는 지난 11일 관음사 등반로에서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체크 등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의용소방대원들은 봄철을 맞아 지난 4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나비엔하우스 제주점 백미 600㎏ 기탁

나비엔하우스 제주점(대표 박남규)은 지난 13일 제주시 오라동 소재 본사에서 백미 600㎏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나비엔하우스 제주점이 개업을 기념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