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 산책길 안전위해요소… 댕댕이 안전지킴이가 찾는다
제주도 댕댕이 안전지킴이 참가자 6일부터 19일까지 모집
산책활동 중 지역 사회 안전위해요소 발굴·주민순찰 활동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
입력 : 2024. 06.05. 10:38:57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는 반려견과 산책하며 지역의 안전위험요소를 발굴하는 '댕댕이 안전지킴이' 참가자를 6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댕댕이 안전지킴이 사업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일상적 산책활동 중 지역 사회의 안전위해요소 발굴·신고하고 주민순찰 활동을 하는 주민참여 활동 프로그램이다.

반려견과 견주가 한 팀이 되어 동네의 안전위험요소를 살피고 신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우선 제주시 연동일원에서 추진 중인 안전사업지구 시범조성사업과 연계해 시범운영할 예정이다. 연동지역에 동물등록을 한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약 4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도민은 제주 댕댕이 안전지킴이 누리집(www.jejupetrol.org)을 통해 신청 하면 된다.

대상자는 지원동기 등을 심사하는 1차 서류심사와 반려견 행동을 평가하는 2차 실습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특히 2차 실습 심사에서는 반려견주 따라 걷기, 보호자 명령 수행 평가(앉아·기다려 등), 외부 자극(대인·대형견)에 대한 반려견 행동을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안전지킴이에게는 반려문화 및 안전예방 등에 대한역량강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조끼 등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다.

최종 선발된 팀은 내달 8일 제주복합체육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안전지킴이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댕댕이 안전지킴이 시범 운영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지역사회에 안전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도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다음채널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